Notice
Recent Pos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인생사용설명서

집에서 피자만들기 레시피, 맛나는 피자만드는법 본문

생활정보,육아

집에서 피자만들기 레시피, 맛나는 피자만드는법

인생사용설명서 2018. 7. 7. 23:21

집에서 피자만들기 레시피, 맛나는 피자만드는법


이번 주말에는 웬지...

아침부터 피자가 먹고 싶더랬습니다~ 


며칠전에 사놓은 모짜렐라 치즈도 남아있고,

토마토도 있고...딱 피자를 구워내면 좋을 

재료들이 남아있는듯 하여, 일어나자마자 

부리나케 재료들을 꺼내어 베이킹 시작!! 


집에서 피자만들기 레시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맛나는 피자만드는법 , 결국 재료를 얼마나

잘 맞추고 계량을 잘 하느냐가 관건입니다. 


먼저 피자를 만들때 필요한 재료는 3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토마토 소스! 

두번째는 맛나는 도우!!

세번째는 각종 토핑 입니다. 


저는 토핑은 집에 있는 재료는 싹 다꺼내썼네요. ㅎㅎ



집에서 피자만들기 레시피 첫번째, 

토마토 소스 입니다. 


토마토 소스 만드는 방법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냄비에 올리브유와 양파, 다진마늘을 같이 

넣어 볶고...토마토 2개를 데쳐서, 껍질을 벗겨서 

같이 끓여줍니다. 


끓이면서 토마토를 잘게 팍팍...쪼개서 걸죽하게 만들어 줍니다. 




다음은 도우 만들기 입니다. 


오늘 제가 만든 도우가...

정말 맛났었는데...ㅎㅎㅎ


흔히 우리가 이야기 하는 피자 한판에 

들어가는 재료로 말씀 드리면, 


강력분 밀가루 200g

이스트 4g

소금 5g

설탕 15g


정확하게 계량하여...반죽해 줍니다. 

어느정도 반죽 되면 위와 같이 랩에 잘 싸서 

40분간 발효 시킵니다. 




토핑 재료는 제 맘대로!! ㅎㅎ


피망 1개

양파 1개 

스팸 반개

대패 목살 50g 

청양고추 3개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스팸 햄과 대패 등심을 얇게 썰어서 

살짝 구워줍니다. 


스팸은 그냥 깔아도 될것 같은데...

소고기 등심은 핏물 떨어지고 하니, 

살짝 구워줘서 올리기로 했습니다. 




집에서 피자만들기 레시피, 맛나는 피자만드는법


그 사이에 토마토 소스가 걸죽해 졌네요. 

좀 더 쭉쭉~ 걸죽해질때까지 끓여줍니다. 




도우가 발효가 충분히 되면, 

이제 오븐에 깔아줍니다. 


저희 집 오븐이 네모 모양이라서, 

네모 피자로, 수제피자 처럼 만들게 되었네요. 




네모 반듯하게 잘 깔아놓고...

토마토 소스를 깔아줍니다!! 


토마토 소스 향이 넘넘 좋네요. ㅎ



토마토 소스 위에 양파와 피망부터 깔아줍니다. 

최대한 얇게 슬라이스 해서 깔아주세요. 



다음은 스팸 깔아줍니다. 

스팸과 구운 등심 고기, 그리고 땡초(청양고추)를 깔아줍니다. 


집에서 피자만들기 레시피  /  맛나는 피자만드는법 


마지막으로 옥수수 급하게 떼서 깔아줍니다. 

옥수수를 깜박했었네요. ㅎㅎ




다음은 피자 치즈 뿌려줍니다!! 

쉐킷 쉐킷 



모자른 감이 있어서 좀 더 뿌렸습니다. 

우오...거의 꽉꽉 찼네요. ㅎㅎ



오븐에 넣고, 220도에 맞춰서...

먼저 예열 5분 정도하고, 25분 정도 돌려줍니다. 


집에서 피자만들기 레시피, 맛나는 피자만드는법


노릇노릇하게~ 

너무 맛있게 구워졌습니다!! 


조금 탄듯 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겁나게 맛있습니다. ㅎㅎ




요 맛나 보이는 비쥬얼~ 

이번 주말에는 피자 만들어서 한번 드셔보세요~ 


이상 맛나는 피자만드는법 , 집에서 피자만들기 레시피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