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인생사용설명서

신생아 설소대 수술시기 및 부작용, 비용 얼마나?? 본문

생활정보,육아

신생아 설소대 수술시기 및 부작용, 비용 얼마나??

인생사용설명서 2018. 6. 24. 23:32

& 신생아 설소대 수술시기 및 부작용, 비용 얼마나??


아기가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병원에 있을때, 안 그래도 좀 일찍 출산을 했는데, 젖을 워낙에 못 먹어서 걱정이 안될수가 없었습니다. 2.6킬로그램으로 출산을 했어서...


빨리 영양분을 많이 먹어야 클텐데, 너무 걱정을 했지요. 


산후조리원 영양사님에게, 우리 아기가 너무 못 먹는다고 이야기를 했더니...설소대 이야기를 하더군요. 설소대가 너무 짧아서...젖도 잘 못먹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신생아 설소대 수술시기 및 부작용, 비용 얼마나??


설소대 수술은, 

흔히 혀가 짧다고 하는 장증상인데,  이 설소대를 살짝 잘라주면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간단한 수술입니다. 다행히도... 신생아 때는 수술의 고통을 느낄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설소대 수술시기를 잡는 것으로 결정 했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노란색 부분이 설소대인데... 

생각해보니 저도 설소대가 짧습니다. 


이게 유전이 되었었네요...

저는 수술을 안해서 그대로인데, 어릴때는 많이 안 먹어서 상당히 말랐다고 하네요. 




설소대 수술비용은 보험처리가 되기 때문에 비싸지 않습니다. 보험처리까지 모두 해서...2만원 정도 들었답니다. 


많은 분들이 설소대 수술 부작용 있다고 

비추천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네요. 


하지만 우리 담당 선생님은 큰 수술이 아니니 걱정 말라 하셔서...바로 설소대 수술시기 일정 잡았답니다. 



신생아 설소대 수술시기 및 부작용, 비용 얼마나??


결과적으로...

알아보니 설소대 수술 부작용도 있고,

간단한 수술은 아니라고 합니다. 


최대한 신생아 시기때 수술하면 

큰 부작용은 없지만....시기가 늦을수록 위험하다 하네요. 


다행히 저희는 출산 하고 며칠 안되서...

바로 했지만, 조금만 늦어져도 어렵다 합니다. 


수술 끝나고 하루 지나니, 

바로 분유도 잘 먹고....몸무게도 빨리 느네요. 




제가 의료인은 아니기 때문에...

설소대 수술 추천은 드릴수 없지만,

신생아 때는 하는게 좋은 것 같네요. 


검색을 하다보니...

설소대수술 위험하다 해서 걱정했는데...

문제가 해결되니 마음이 편했더랬습니다. 


신생아 설소대 수술시기 및 부작용, 비용 얼마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