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인생사용설명서

광진구 능동 빌라 전세 vs 중곡동 빌라 전세 (이사 경험 有) 본문

생활정보,육아

광진구 능동 빌라 전세 vs 중곡동 빌라 전세 (이사 경험 有)

인생사용설명서 2018. 6. 17. 09:25

# 광진구 능동 빌라 전세 vs 중곡동 빌라 전세 (이사 경험 有)


광진구에서만 너무 오랫동안 살다보니....


벌써 중곡동과 능동에서만 20년 넘게 살았네요.~ 그러다보니 작은 월세방 부터 시작해서....이제 방 3개짜리 전세로 옮기고...


여튼 동네마다 보증금이나, 월세비용 모두 다르지만 이쪽 광진구 이사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광진구 능동으로 올지, 중곡동으로 이사올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20년차 중곡동, 능동 주민으로써 빌라 전세 비교 한번 해보겠습니다. 





# 광진구 능동 빌라 전세 vs 중곡동 빌라 전세 (이사 경험 有)


광진구 전세 매물 검색해 보면 

능동과 중곡동도 매물이 많은 편이지만, 

구의동 전세 매물이 가장 많네요. 


아시겠지만 중곡동은 1~4동까지 

구역이 넓고 빌라 매물이 많지만 

아직 역세권이 많지는 않다보니...


중곡3동은 가격이 싼 편이지요. 


하지만 최근 군자역 쪽이 워낙에 핫해서...

집값이 꽤 올라갔네요. 




중곡동 빌라 전세 장점은, 일단 매물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파트는 거의 없고...빌라 매물이 많네요. 

중곡동의 장점은, 동네 생활 참 좋은게....


골목마다 편의점도 많고,

분식집이나 먹거리도 많아 

사람 냄새 나는 동네라 할까요? 

(먹는 것으로만 집을 결정할수 없지만. ㅎㅎ) 


군자역에서 저희 동네 올라오는데 

지나치는 분식집이 몇개인지 모르겠네요. 


큰집들은 별로 없고....

방 2개짜리가 많네요. 


길이 좁아 주차전쟁이 항상 벌어지는 곳입니다. ㅎㅎ


방 2개짜리 신혼부부 전세 쓸만한 집은...

보통 1억 8천 정도 형성되어있다 보심 되겠네요. 





다음은 능동 빌라 전세 비교해 보시겠습니다. 


지금은 중곡동에서 능동으로 이사를 왔고....


만약 같은 크기라면, 

능동 빌라 전세가 중곡동 빌라 전세 보다 

약 2~3천만원 정도 비싸다 보심 됩니다. 


신축이 요즘 별로 없네요. 


길들이 넓고...

고즈넉한 분위기가 괜찮고...

저희 집이 방 3개에 아파트 23평 크기인데, 3억 정도 하네요. 


뭐니뭐니해도 능동의 장점은 바로 옆에

어린이 대공원을 끼고 있다는 겁니다. 


중곡동도 가깝긴 한데...

능동은 바로 옆이다 보니, 오히려 

그전 보다 자주 가게 되네요. 


길도 넓직하고...

일방통행으로 잘 잡혀 있어서 편리합니다. 


다만 능동은...생활에 필요한 편의점, 

음식점이 많지 않아요. 


전체적으로 살기에는 능동을 추천 드리는데,

매물이 그리 많지 않은것이 단점이네요. 


만약 광진구 쪽으로 이사오시려면, 

이런 부분 잘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 광진구 능동 빌라 전세 vs 중곡동 빌라 전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