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인생사용설명서

다이슨 청소기 단점 vs 차이슨 무선청소기 비교 (직접 써봄) 본문

생활정보,육아

다이슨 청소기 단점 vs 차이슨 무선청소기 비교 (직접 써봄)

인생사용설명서 2018. 6. 16. 01:17

# 다이슨 청소기 단점 vs 차이슨 무선청소기 비교 (직접 써봄)


약간의 객관적, 그리고 약간의 주관적으로 다이슨 청소기 단점과 차이슨 무선청소기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먼저 말씀드릴것이, 저는 다이슨을 쓰고 있는 사람이고...얼마전에 친구 집에 갔더니 차이슨 무선청소기 샀다고 가성비 짱이라고 이야기 주더군요. 


내가 다이슨 쓰는데 한번 비교해보자고 남의 집 청소를 해줬네요. ㅎㅎ


여튼...

차이슨 무선청소기 요즘 인기가 허벌나게 많은데~ 



가격이 후덜덜...후덜덜 하다못해서, 이게 정말 가능한 가격인지 싶네요. 제가 집에서 쓰는 다이슨 터빈헤드 진공청소기가 지금은 가격이 좀 내려가서 최저가가 70만원 초반대인데...예전에는 거의 100만원을 호가 했습니다. 


근데 이리 모양이 비슷한 차이슨 무선청소기는 10만원대 수준?? 


아마 차이슨 나오고 나서 다이슨 사셨던 것을 괜히 후회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후회 안하셔도 됩니다. 


다이슨 청소기와 차이슨은 기능면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갠적으로 다이슨 청소기가 빛을 발할때는 매트, 그리고 구석구석 청소할때인데...흡입력은 비교도 안되고...지속력 또한 다이슨이 압도적입니다. 다이슨은 구석까지도 깊게, 편하게 들어갈수 있는 회전력을 보유하고 있는 대신에...차이슨은 그렇게 까지는 안되고, 심플하게 청소하기에 좋습니다. 


다만...

가격 만큼은 단연 압도적입니다. 


그래서 오피스텔이나 원룸 등에는 차이슨이 훨씬 매력적이고, 1인 가구 이상이고...애기들 키우면 다이슨이 나을것 같네요. 


제가 쓰고 있는 다이슨 청소기 단점 및 장점 한번 보시지요. 



원래 처음에는 저희는 한경희에서 나온 무선진공 밀대 청소기를 썼는데...별로 더군요. 그래서 괜찮은 청소기 한번 사보자 해서...


다이슨 청소기를 하나 장만 했습니다. 국내 제품도 이런게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크기는 큰 편은 아닙니다. 국내 청소기들에 비해 상당히 작은 편이고...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걸리적 거리지 않고, 무게가 무겁지 않기 때문에 이동이 편리합니다. 


다만 다이슨 청소기 단점은, 빨리 청소하다보면 본체가 간간히 뒤집히는게 불편한 부분이 있더군요. 



가장 만족스러운 건 먼지통 입니다. 요즘은 국내 제품에도 필더가 없는 청소기들이 많이 출시 되지만, 청소하고 나면 거름망을 다시 한번 청소해 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다이슨 먼지통은 거름망 자체가 없습니다. 먼지를 흡입하면 저 원통에 모두 모이게 되고, 윗부분의 빨간 버튼을 눌러주면 먼지들이 빠지는 시스템이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내부필터는 3개월 주기로 씻어 말려줘야 한다네요. 




그리고 다이슨 청소기는 무엇보다 터빈헤드가 대박이죠. 


흡입력이 정말 짱짱 하고....

저희집 마루바닥 틈사이의 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청소됩니다. 신기한게, 진공청소기로 한번 밀고 걸레질 하면 때가 거의 묻어나오지 않습니다. 


이게 정말 대박....




제가 지금 다이슨 엄청 빨고 있긴 하지만, 그마만큼 다이슨과 차이슨을 비교하는 건 무리가 있지 않나 싶네요. 


얼마전에 소비자 고발 뭐 그런 프로에서 다이슨 차이슨 비교하는 영상을 봤는데... 글쎄요...한번 써본것과 연속적으로 쓰는건 큰차이 있을텐데요..ㅎㅎ



쓰다보니 다이슨 청소기 단점 보다는 예찬을 해버렸는데... 확실히 추천해도 좋은 상품이 다이슨 입니다. 


참고로...

제가 제 돈주고 직접 써본 상품이라 일절의 대가성 포스팅이 아니라는 것을 미리 말씀드리며...


오래 두고 쓰실거면 다이슨이 낫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