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사용설명서
직접 진행한 ~ 임차권등기명령 신청방법 본문
직접 진행한 ~ 임차권등기명령 신청방법
얼마전에 저희가족이 임차권등기명령 내리고 왔는데, 진행했던 경위와 사항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에휴...이놈의 전세살이 빨리 벗어나던지 해야지, 요즘 정말 갭투자 하는 집주인 놈들 때문에 이게 뭔 고생인지 모르겠네요.
저희집은 3억이란 돈이 전세금에 묶여있었습니다. 아오 내 피같은 돈...이번에 분양 당첨되서 너무 기뻐하고 있었는데, 이 집주인이 본인 돈 없다고 배째라고 앉아있네요 ㅠㅜ
요즘 정말 갭투자하는 놈들 너무 많습니다. 아니 세입자 피같은 돈을 말이야..세상에 나쁜놈들 정말 많더라고요. 여하튼 다행히 저희 집은 전세보증보험을 가입해 놓아서, 임차권등기명령 신청방법 검색해서 진행을 바로 했지요.
먼저 임차권등기명령 신청방법 자체는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이게 보증금을 안전하게 받기위한 수단이라는 것 정도이지, 서류 몇가지만 제출하면 됩니다. 전입신고나 확정일자 등을 기본적으로 받아놓고 나서..
집주인과 계약하여 2년이 지난 시점에서 집주인이 나몰라라 하면, 임차권등기명령 신청방법 그대로 진행하면서, 서류를 지참하여 지방법원 등기소에서 신청이 가능하지요.
일단 대법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두번째로 본인의 주민등록초본과 집 계약서 사본 다 챙겨 가시고, 부동산목록 6부 챙겨가면 됩니다.
저희는 서류를 작성하여 송파구 지방법원으로 방문했습니다. 임차권 등기명령 신청방법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진행해보면 서류작성 자체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 집주인이 얼마나 잘 협조해주느냐가 중요한데요...ㅠㅜ 먼저 등기운영과에 방문하여 서류제출 합니다.
준비해간 서류를 제출하면 담당 공무원이 알아서 잘 처리해줍니다. 너무 허무할 정도로 ... 임차권등기명령 신청방법 샅샅이 검색해본게 아까울 정도로...ㅠㅠ
여튼 등기명령 신청하니, 아래와 같이 드디어...명령서가 떨어졌습니다!
임차권등기명령 신청하면 거의 바로 나와요.
문제는 이 서류를 집주인과 제게 동시에 발송되는데, 집주인이 받아야 해결 된다지요...ㅠㅠ 요거 ㅂ집주인이 받고 나면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