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인생사용설명서

여름휴가 해외여행 추천, 홍콩 자유여행 다녀왔네요. 본문

해외여행,국내여행

여름휴가 해외여행 추천, 홍콩 자유여행 다녀왔네요.

인생사용설명서 2018. 6. 6. 13:02

※ 여름휴가 해외여행 추천, 홍콩 자유여행 다녀왔네요. 


중국에 오래살았던 경험이 있어서, 여름휴가를 홍콩으로 다녀왔답니다. 지금이야 뭐 흔하게 다녀오는 여행이지만....ㅎ 


예전부터 저는 홍콩스타를 무척 좋아했답니다. 

주윤발,장국영,유덕화 등등...추억으로 잊혀진 스타들도 있지만 여전히 왕성하게 활동하는 주윤발이나 성룡같은 사람들도 있네요. 


홍콩 자유여행을 떠나 홍콩의 이곳저곳을 보다보면...스타의 거리에서 스타들의 핸드프린팅과 조형물을 볼수가 있습니다. 



홍콩여행의 장점은, 대한민국에서 4시간이면 도착한다는 것과....중국이 아닌 영국 식민지로 유지되었던 시간이 길기 때문에, 중국과는 다른 홍콩의 색깔이 명확합니다. 


그리고 전세계 브랜드 들이 몰려있어 쇼핑하기 좋고...음식들이 상당히 다양합니다. (퓨전요리도 참 많은 듯 해요.)



홍콩여행 단점이 있다면 날씨 입니다. 


일단 홍콩은 습한 기후이고...

날씨가 갑자기 안좋아졌다 좋아졌다

너무 변화무쌍해서 약간 힘들더군요. ㅎㅎ



홍콩 강변을 따라 삼성이 멋지게 한축을 차지하고 있네요. 


영웅본색에서 나오던 이 강을 보니...

정말 멋지네요. 감동옵니다. ㅎ



이곳은 스타의 거리 입니다. (거리 이름이 스타의 거리 입니다.) 2004년 4월에 조성된 이 스타의 거리는...연인의 거리 동쪽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호텔 앞에 조성된...


약 400미터 길이의 거리인데, 홍콩영화와 관련된 조형물 및 상품이 많습니다. 매년 4월 1일이면 장국영 추모 기념식도 열린답니다. 


여름휴가 해외여행 추천  홍콩 자유여행


여기서부터 스타의 거리 입니다. 

약 400미터 정도의 길에 사람들이 빠글빠글 합니다.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한번씩은 스타의 거리를 들르곤 하지요. 


여름휴가 해외여행 추천  홍콩 자유여행


양조위 핸드프린팅이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제가 정말 좋아하는 홍콩 최고의스타 주윤발의 핸드프린팅이 있네요. 오늘 저녁 영웅본색 한번 더봐야겠어요. ㅎㅎ



비운의 스타...

장국영의 핸드프린팅입니다. 



80년대 홍콩영화가 한국에서는 어마어마한 붐이었지요? 


그런데 지금은 왜 이렇게 인기가 없느냐....현재 홍콩 영화시장은 상당히 사장된 레드오션인데...과거 엄청난 호황을 누리던 홍콩 영화시장은 각종 비리와 인맥에 따른 비즈니스 구조로 철저하게 무너졌답니다. 


홍콩영화 시장은...


감독이나 투자자에 의해 돌아가는 시장구조가 아니라, 철저하게 배우들에 의해 만들어지는 시장이라고 합니다. 알다시피 성룡이나 주윤발...유덕화는 우리에게 인기가 많지요? 


입지를 굳힌 배우들은 자기 밥그릇 뺏기는 것을 원치않아서, 후배들을 철저하게 밟고...그것이 지나치게 누적되어 신인 배우 발굴이 안된다네요. 


생각해보면...홍콩 시장은...


80년대 성룡, 

90년대 성룡, 

지금까지도 성룡이네요. ㅎㅎ




스타의 거리 백미, 이소룡 동상입니다. 


역시 이소룡 만큼은 홍콩 영화의 가장 큰 영웅이다보니, 다른 배우들은 핸드프린팅이지만, 이소룡만큼은 동상이 세워져 있네요. 



강력한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이소룡 동상입니다. 역시나 세계적인 스타인만큼...동상에서 포즈 취하고, 인증샷 찍으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너무너무 좋았던 홍콩 자유여행...

다시 한번 떠나고 싶네요. 

Comments